3D Engine 시리즈의 포스트들은 아래 깃허브 레포지토리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hagukin/DxEngine
본 레포지토리는 바닥부터 3D 엔진을 만들어나가는 과정을 따라가며 필요한 지식들을 익히는 것을 목표로 만들어졌다.
대략적인 학습 과정은 위와 같으며, 3D 그래픽스, 프로그래밍, 선형대수학에 대한 선수지식이 있음을 가정한다.
앞으로 학습해야 할 내용이 방대하고, 기록 목적이 정보를 공유하는 것보다는 스스로 복습하기 위한 용도인 만큼, 본 레포지토리의 학습 기록에서는 내용을 읽기 쉽게 완벽한 정리하는 것에 초점을 두기보다는 나중에 내 스스로가 다시 살펴봤을 때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만 핵심 내용들만 간추려서 정리할 내용이다.
윈도우 API 파트는 추후 다룰 DirectX나 셰이더 프로그래밍 등에 비해 빠르게 훑고 지나갈 계획이다.
함수 하나하나를 완전히 외우려 들지 말고 MS의 레퍼런스 문서를 적극 참고하며 흐름과 과정을 이해하는 데 초점을 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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