갬장장이
[Mathematics] 11. Translation
갬장장이
갬장장이의 코드 대장간
갬장장이
전체
오늘
어제
  • 분류 전체보기
    • 게임 연구소
    • 게임 제작
      • Banditors (2024~)
      • Rovenhell (2023)
      • Geophyte (2020~2021)
      • 아드레날린 러시 (2021)
      • Treadmill (2019)
      • 습작들 (2019~)
      • 그 외 (~2018)
    • 개발
      • 언리얼 엔진
      • 수학
      • 네트워크
      • 그래픽스
      • OpenGL
      • DirectX
    • 일상
    • 기타 제작

블로그 메뉴

  • 홈
  • 태그
  • 방명록

공지사항

  • [공지] 블로그 안내

인기 글

최근 댓글

최근 글

hELLO · Designed By 정상우.
개발/수학

[Mathematics] 11. Translation

2022. 2. 21. 19:21

 

x,y,z에 v 벡터를 더해주는 대신 사진 하단처럼 4x4 행렬을 만들고 그 행렬에 (x,y,z,1)을 곱해주는 것으로 결과값을 구할 수 있다. 이는 캐릭터 이동 등에 쓰일 수 있다.

이때 쓰인 4x4 행렬을 이동행렬(Translation Matrix)라고 한다.

'개발 > 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thematics] 13. 선형변환의 기하학적 의미  (0) 2022.02.21
[Mathematics] 12. TRS Matrix  (0) 2022.02.21
[Mathematics] 10. Rotation  (1) 2022.02.16
[Mathematics] 9. Scaling  (0) 2022.02.07
[Mathematics] 8. 좌표계 변환  (0) 2022.02.06
'개발/수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 [Mathematics] 13. 선형변환의 기하학적 의미
  • [Mathematics] 12. TRS Matrix
  • [Mathematics] 10. Rotation
  • [Mathematics] 9. Scaling
갬장장이
갬장장이
상단으로

티스토리툴바

단축키

내 블로그

내 블로그 - 관리자 홈 전환
Q
Q
새 글 쓰기
W
W

블로그 게시글

글 수정 (권한 있는 경우)
E
E
댓글 영역으로 이동
C
C

모든 영역

이 페이지의 URL 복사
S
S
맨 위로 이동
T
T
티스토리 홈 이동
H
H
단축키 안내
Shift + /
⇧ + /

* 단축키는 한글/영문 대소문자로 이용 가능하며,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에서만 동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