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Graphics 카테고리의 글들은 제가 컴퓨터그래픽스를 공부하며 쌓은 지식들을 정리해 둔 일종의 개인 학습 노트입니다.
학습 기록 원본은 제 깃허브 레포지토리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티스토리 사이트보다는 제 깃헙에서 확인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학습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 3차원 그래픽스의 기반이 되는 지식들을 이해하기
- 하드웨어 렌더링 파이프라인에서 내부적으로 동작하는 로직을 CPU상에서 돌아가는 코드로 구현해보며 그 작동원리를 더 깊게 이해하기
때문에 본 레포지토리에서는 D3D를 이용한 GPU 프로그래밍이나 WinAPI 같은 부가적인 요소에 집중하기보다는, 컴퓨터그래픽스의 이론과 원리 그 자체를 학습하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개인 학습 기록인 만큼 설명이 다소 함축적일 수 있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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